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정부지원정보

임산부 물품. 우체국 택배를 통해 편하고 안전하게 받아보세요~!

by 쿠쿠쏭 2021. 2. 24.
> >

임신을 하면 보건소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물품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 중 공통적인 것이 엽산제와 철분제 인데요. 보건소에 직접 방문해서 물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는 택배 수령 시 직접 대면으로 물품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그런데 앞으로는 직접 가지 않아도 우체국 택배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물품을 집에서 제공받을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행정안전부우정사업본부223() 업무 협약을 통해 임산부에게 전국 공통으로 제공되는 엽산·철분제지방자치단체에서 자체 제공하는 물품 서비스비대면으로 개선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개선되는 물품 서비스는 지난해부터 20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범실시 중인맘편한 임신통합제공 서비스의 전국 확대(‘21.4월 예정)에 맞추어 단계적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맘편한 임신통합제공 서비스저출산·고령화 문제극복하고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조성하려는 목적으로, 그간 임산부가 보건소·주민센터 등을 여러번 방문하여 각각 신청해야 하는 임신 지원 서비스를 정부24(온라인) 및 보건소·주민센터(오프라인) 등을 통해 통합 안내·신청하도록 하여 서비스 이용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개선하려는 것입니다.

지난해 620개 시··구를 대상으로 시범 도입되었으며, 올해에는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전면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엽산·철분제 등 물품 지원 서비스에는 우체국 택배를 통한 비대면 서비스가 도입됩니다.

집배원이 보건소를 방문하여 비대면으로 물품을 수령한 후 임산부가 사전에 선택한 장소에 비대면으로 배달하여, 코로나19 고위험군인 임산부 코로나19 감염 경로에 노출될 위험 없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임신 지원 서비스를 제공받게 됩니다.

아울러, 협약을 통해 택배 이용 요금도 대폭 할인된 가격을 적용하여 임산부가 보건소 등을 여러번 방문할 필요 없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코로나19 시대 비대면 서비스가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임산부물품 비대면접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