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3월 입니다. 추웠던 한겨울은 지나가고 봄을 맞이하는 준비가 곳곳에서 한창입니다.
우울한 기분에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들을 보며 힐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조치원에서 곧 봄꽃축제가 있다고 해서 소식 가져와 봤습니다^^
- 조치원 봄꽃축제!
4월 1일부터 11일간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축제로 개최 -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이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4월 1일부터 11일간 ‘2021 조치원봄꽃축제’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합니다.
‘조치원봄꽃축제’는 조치원읍 조천변과 조치원역 일대를 중심으로 열리는 세종시의 대표적인 봄꽃축제로,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개최가 취소됐었습니다.
올해 축제추진위원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달하고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올해 축제를 개최하기로 확정했습니다.
이번 축제는 ‘우리동네 여기저기 꽃피었네’라는 표어 아래 온라인만으로 추진하던 기존 비대면 축제와 달리, 기간과 공간의 분산을 통해 오프라인을 결합한 안전하고 새로운 진행 방식을 시도합니다.
이에 따라 2일간 집중적으로 진행했던 종전 축제방식을 변경해 올해는 기간을 11일로 확대하고 읍내 도시재생 문화공간 등 10여 곳과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축제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조천변 벚꽃길을 벗어나 조치원읍의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을 통해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됩니다.
온라인에서는 지역의 시민과 단체가 협업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서금택 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모두가 안전하면서도 함께 마음으로 어울릴 수 있는 따뜻한 축제로 만들어갈 것”이라며 “모두가 안전하면서도 모든 연령대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임재공 조치원읍장은 “조치원봄꽃축제는 세종시의 시민들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 전국에 있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참여한 모든 국민들이 조치원의 도시재생공간과 함께 행복과 위로를 느끼는 소중한 기회로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월1일부터 시작이라고 하니 봄나들이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은 기억하셨다가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쁜 꽃들 보고 우울하고 지친 마음 힐링하세요^^
본 게시글은 세종특별시청 보도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sejong.go.kr/kor/index.do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 정보 > 공연,행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핑크 3월 3일부터~ 10주년 기념 온라인 전시회 개최! (0) | 2021.03.01 |
---|
댓글